본문 바로가기

이곳저곳

그리스가 로마에게, 로마가 그리스에게(국중박)

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하는 전시를 다녀옴..! 사실 이걸 보러 다녀온 건 아니고 👀ㅋㅋㅋㅋㅋ 디지털 실감 영상을 보러 갔었는데 간 김에 이 전시도 아직 하고 있어서 겸사겸사 보러 감...!
 
 

들어가자마자 뙇!
조각들

눈길을 사로잡았던 조각들~
 

대형 조각

볼 때마다 놀라는데 어떻게 대리석을 이렇게 조각할 수가 있는....? 감탄하게 된다. 
 

유리와 대리석

유리 조각들과 측면에서도 즐길 수 있었던 대리석 조각. 유리 조각 넘 예뻤다..... 갖고 싶다...!
 
 

술잔과 술병 등등..

많았던 도예 중 인상 깊었던 것들..
 

신기한 유골함

기억에 남았던 대리석으로 조각한 유골함과 관....?
 
 
 
+ 디지털 실감
 사실 국중박에 이런 게 있는지 몰랐는데 국중박 인스타에서 보고 한번 가보고 싶었다. 월수금/화목토 별로 나오는 영상이 다르다. 공통 영상이 하나 포함되긴 하지만, 내가 본 날은 금요일이라 1. 금강산에 오르다 2. 영혼의 여정 3. 강산무진도를 관람했다. 1층 중앙으로 가다가 왼쪽 구석!? 에 위치한 디지털 실감.
 
들어가자마자 안내 표지가 있고 본격적인 영상 감상을 위해 마련된 공간에 들어가면 스크린 크기에 압도된다. 3면이 다 스크린이라 너무 멋있고, 음악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기분이 묘했다. 

금강산에 오르다..? 강산무진도

운 좋게 좌석이 꽤 남아 있어서 중앙 앞쪽에서 관람했고 전체적인 모습을 보길 원한다면 뒤쪽에서 보면 될 듯.
 
 

아마도 영혼의 여정

영혼의 여정은 윤회에 관련된 영상이었고, 뭔 지옥...? 같은 것도 나오고... 성우도 따로 있었기 때문에 단편 영화관람하는 느낌이었닼ㅋㅋㅋㅋㅋ 다른 요일도 한 번 가봐야겠다.
 
‘메소포타미아 저 기록의 땅’ 전시도 보고 싶었는데 시간관계상 못 보고 온 게 아쉽고.. 조만간 다시 가봐야지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