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곳저곳

"궁중 여인의 피부관리" 교육

7/26일 드디어!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하는 [궁중 여인의 피부관리] 대면 교육을 받고 왔다. 몇 번의 예약 실패로 이번에는 반드시 하리라! 10시 땡 하자마자 예약했다ㅎㅎ 교육은 13:30 ~ 15:30분까지 였고, 1시간 정도 이론 교육을 듣고 나머지 시간엔 립밤 만들기 수업을 했다. 백제에서 피부관리를 일본에 전파했다는 깨알 정보도 알게 되어서 생각보다 더 유익했다. 
 

이론 수업과 실습!

코스맥스와 함께 진행하는 립밤 만들기는 처음 사진만 보고 1세트만 하는 줄 알았는데 인 당 2세트라니! 교육비가 5천 원인걸 감안하면 정말 개이득인 부분. 생각보다 색감이 진하게 나오지 않았는데 천연재료를 쓰기 때문에 발색이 약하다고 했다.
 

본격적인 립밤 만들기~
실습 재료들! 

패키지도 예쁘고, 립 베이스는 비율 때문에 선생님들이 미리 준비해 주셨다. 잉크는 빨간색, 노란색, 파란색. 참고로 파란색은 굉장히 진해서 한 방울만 떨어뜨려도 존재감이 돋보였다.

선생님의 시범~!
드디어 완성!

 
원래는 연 핑크정도의 색상으로 2개 하려고 했으나 샘플을 발라보니 정말 티도 안 나서 빨간색 색소만 넣은 것도 하나 만들었다.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당분간 내가 만든 립밤을 열심히 바르고 다닐 예정!
 
그동안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박물관에서 하는 교육은 저렴하게 체험까지 가능하니 시간이 있다면 꼭 한번 경험하라고 추천하고 싶다~ 내용도 유익하고 소수 정예로 들을 수 있으니 다른 어떤 교육보다 유익한 듯!

교육 예약은 아래에서 가능하다. 보통 한달 전에 열리는 것 같은데.. 선착순으로 빠르게 매진되는 편이니 열릴 때 바로 하는 게 좋을듯.
https://www.gogung.go.kr/gogung/pgm/cultureEventReg/edu/list.do?menuNo=800212